부산광역시어린이회관(관장 이지영)은 5월5일 어린이 날을 기념하여 부산광역시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최부야)과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관장 조병태)과 공동으로 풍성한 행사를 마련한다.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3시까지 어린이회관 및 학생교육문화회관 일원에서 유치(아)원, 초등학생, 일반시민 등 10,000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날 행사 프로그램은 여는 마당, 어울림 한마당, BBS(Busan Book Start) 한마당, 소극장 문화 축제, 흥겨운 가족 마당으로 이루어진다.
여는 마당에는 해군 제3함대의 군악대 연주, 모형자동차 경주, 자원봉사대원의 동물가면 놀이, 삐에로 풍선 선물 전달 등이 있으며 어울림 한마당에는 비행기 만들기 등 과학체험활동, 윷놀이, 제기차기, 딱지치기, 투호, 팽이치기, 굴렁쇠 굴리기 등 민속놀이활동, 탈춤, 풍물, 사물놀이, 핸드벨, 음악감상 등 음악체험활동, 도자기 빚기, 종이공예 등 미술체험활동, 댄스스포츠, 탁구, 당구교실 등 체육체험활동이 펼쳐진다.
BBS(Busan Book Start) 한마당에는 가족 독서골든벨, 동화구연, 책 읽는 즐거움 나누기 등이 있고 참여한 가족에게는 시교육청에서 도서「좌충우돌 위기탈출」를 제공한다. 소극장 문화 축제에서는 색동어머니회의 인형극과 한국동화구연지도자협회의 동화구연, 소리테 플롯 앙상블의 플릇 연주회, 축제마을의 마술쇼, 극단 사계의 뮤지컬 등 다채로운 문화 행사와 영화 상영이 펼쳐진다.
흥겨운 가족마당은 풍물패 이음쇠의 풍물놀이, 부산지방경찰청 포돌이 공연단의 축하 연주회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다채로운 어린이날 기념 행사를 통하여 건전한 놀이문화의 장(場)을 제공함으로써 어린이헌장의 정신을 구현하고,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뜻 깊고 즐거운 하루를 보내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