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령고는 13일 오전 11시에 교육관련 인사와 지역주민, 학부모를 초청하여 과학중점학교 개교식을 갖고 과학중점학교로서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과학중점학교는 우수 이공계 인력 및 과학적 소양이 풍부한 인문사회계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과학·수학교육을 대폭 강화한 일반계고로서 2, 3학년에서 기존의 인문사회과정, 이공과정 외에 과학영재교육원을 별도로 운영한다. 또한 과학중점학교는 특성화된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시설 및 기자재가 별도로 지원되며, 과학중점과정 이수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우선 배정된다. 교육활동 전반에 걸쳐 학교의 자율권도 대폭 확대된다.
서령고는 과학교과교실 4실과 수학교과교실 3실을 리모델링해 심화된 과학·수학교육과정 운영 기반을 확충했다. 교육과정 또한 과학 12단위, 수학 10단위를 운영한다. 2, 3학년의 과학중점과정에서는 과학 8개 과목(물리Ⅰ·Ⅱ, 화학Ⅰ·Ⅱ, 생물Ⅰ·Ⅱ, 지구과학Ⅰ·Ⅱ)과 수학 4개 과목(수학Ⅰ, 수학Ⅱ, 적분과 통계, 기하와 벡터) 그리고 과학 계열 전문교과 2개 과목(과제연구Ⅰ, 고급수학)과 특별교과Ⅱ(과학융합)를 편성·운영한다.
과학중점학교는 과학영재학교나 과학고등학교가 과학 과목에 대해 수준 높은 교육을 실시하는 것에 비해, 일반계 고등학교의 기존 교육과정에 과학교육을 강화함으로써, 인문 소양과 심도 있는 과학지식을 겸비한 우수 이공계 인력 및 풍부한 과학적 소양을 가진 인문사회계 인력을 양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