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하면 더 쉽고 재미있게 수업 내용을 설명할 수 있을까?’
수업을 준비하는 교사라면 학습 목표를 달성하면서 재미와 흥미까지 잡을 방법을 고민한다. 수업에 다양한 활동을 곁들이는 이유다. 하지만 교사의 의도에 딱 맞는 교구재를 찾아내는 건 쉽지 않다. 한국교총 원격연수원 ‘사제동행’은 이런 교사들의 고민에 주목했다. 그리고 지난 2일 통합 교구재몰 ‘Tedumall(t-edumall.tfrenz.com·이하 티에듀몰)’을 공식 오픈했다.
티에듀몰은 학교 현장에 최적화한 교구재 쇼핑몰이다. 수업, 학급 운영, 방과후학교 등에 필요한 교구재부터 문구, 사무용품, 보드게임, 기자재까지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다. 모든 상품을 상황별로 나누고 한눈에 볼 수 있게 구성한 점도 눈길을 끈다. ‘학습교구’ 카테고리에선 과목별로 활용할 수 있는 상품을 묶어서 소개한다. ‘학급운영’ 카테고리에는 ▲원격수업 ▲학생선물 ▲수업도구 ▲환경미화 ▲행사용품 등으로 분류했다. 키워드로 필요한 상품을 검색할 수도 있다.
사제동행 관계자는 “학교와 교실, 그리고 수업에 필요한 모든 교구재를 한 곳에서 클릭 한 번으로 모두 구매할 수 있다”면서 “세상에서 가장 즐거운 수업을 위해 선생님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제동행은 지난해 수업 자료 플랫폼 ‘Tfrenz(www.tfrenz.com·티프렌즈)’를 선보였다. 티프렌즈는 ‘세상에서 가장 즐거운 수업, 수업을 플레이하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운다. 현직 초등교사 40여 명과 함께 만든 티프렌즈는 수업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온라인 학습 콘텐츠를 엄선해 제공한다. ▲학년별, 과목별 수업 활용 자료 제공 ▲학습 단계를 고려한 자료 추천 ▲수업 흐름에 맞는 차시별 자료 제시 ▲직관적인 섬네일 등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