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교육대학교(구 인천교육대학) 경기지역 동문 화합 체육대회가 28일 09시, 경인교대 경기캠퍼스(안양시 소재) 운동장에서 성대히 열렸다.
이 날 체육대회는 경기도내 26개 지회(25개 시군과 도교육청지회) 1500여 동문들이 모인 가운데 남자는 배구 OB팀과 YB팀으로, 여자들은 발야구 경기를 하면서 선후배와의 우의를 다지고 친목을 도모하면서 동문의 단합된 힘을 발휘하였다.
개회식에서 장경창 경기지역 회장은 내외빈으로 참석한 모교 정동권 총장, 김진춘 경기도교육의원, 한기전 총동문회 회장과 역대 회장, 서울·인천지역동문회 회장, 원로 선배, 경기지역 임원 등을 소개하였다. 정동권 총장은 함께 참석한 모교 교수를 소개하며 축사를 하였다.
각 지회에서 운동장 둘레에 설치한 50여개의 색색의 천막과 현수막에서는 오랫만에 만난 동기, 선후배 간 안부를 물은 후 다정한 대화가 이어졌고 웃음꽃이 활짝 피었다. 동문들 간에 학교 소식을 주고 받고 교육정보를 교환하면서 역시 동문은 하나임을 확인하였다.
정동권 총장과 문광영 교수 등은 각 지회 천막을 순회 방문하면서 모교 소식을 전하고 '경인교대 발전기금 1인 1구좌 갖기 운동'을 설명하면서 동문들이 모교 발전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 운동은 개교 70주년을 맞아 글로벌 교원양성 대학 도약 기반 조성을 위해 교직원, 학부모, 동문들이 1구죄당 매월 7000원씩 납부하는 운동이다.
오후 6시에 모든 경기가 종료되었는데 종합 우승은 작년에 이어 파주지회가 차지하였다. 종목별 결과는 다음과 같다.
배구 YB : 1위 파주, 2위 안성, 3위 용인
배구 OB : 1위 수원, 2위 안산, 3위 고양
발야구 : 1위 파주, 2위 안산, 3위 시흥 안성
종합 우승 : 파주
체육대회 모습을 카메라로 스케치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