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충주상업고(교장 최용교)에서는 경제 동아리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CEO 와 함께 경제공부를’ 이란 대한상공회의소 특강 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이주흥 강사님은 한화특수사업본부장을 역임하시고 현재 전경련 경영자문위원을 하고 계시기에 풍부한 회사 경험과 인생의 선배로서 많은 말씀을 해 주셨다.
학생들의 진지한 강의 수강태도에 감동하셨다고 하시면서 '미래 경제와 직업'이라는 주제로 직업은 생계를 위해 돈을 번다는 생각에서 벗어나 본인이 가장 잘 할수 있고, 일을 하면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직업의 선택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셨다.
이날 주된 강의내용은 현재의 인기 위주의 직업보다는 미래 경제상황을 대비한 직업의 선택이 되어야 한다고 하시면서 지금부터 다양한 직업에 대해 조사하고 고민하기를 당부하셨다.
이날 강의에 참가한 경제동아리 1학년 김민철 학생은 '사실 직업에 대해 크게 고민해 본적이 없었는데, 이번 특강을 통해 직업에 대한 선택이 인생에 있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되었고, 앞으로 내가 평생 해야할 직업에 대해 많이 조사하고, 정보를 찾아 신중하게 판단해야겠다.'고 하였다.
매년 대한상공회의소에서는 각 학교의 희망을 받아 경제전문가가 학교를 방문하여 교육하는 “CEO와 함께 경제공부를”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