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와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사장 박구병)은 ‘2024년 우리가 바라는 안전한 학교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학교안전과 안전문화 확산’을 주제로 ‘안전 수기, 포스터(그림, 디자인, 웹툰), 동영상, 4행시’ 4개 부문에서 개최되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홈페이지(https://www.우리가바라는안전한학교.com)를 통해 6월 28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고, 참가 대상·작품 규격·출품 자료 등 세부 사항도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작은 전문가 심사와 대국민 투표를 거쳐 8월 중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발표된다. 수상자에게는 교육부 장관, 17개 시·도교육감,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사장 명의의 상장(61점)과 상금(총 2400만 원)을 수여한다.
부문별 수상작은 전국 학교, 공공시설, 안전 관련 행사 등에 전시해 대국민이 관람할 수 있도록 하고, 카드뉴스, 달력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활용된다. 또한 안전원 홈페이지(https://koies.or.kr) 및 뉴미디어 채널 등에 게재에 각종 안전교육에 활용한다.
전진석 교육자치협력안전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교안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높아지고, 교육시설 안전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