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공로자 표창식 ○…경기교총(회장직무대행 유현의)은 11일 교총회관에서 500여명의 교원이 모인 가운데 ‘제57회 경기도교육공로자 표창식’을 갖고, 사도상, 교육공로자상, 독지상을 시상했다. 올해 사도상에는 권의식 화성 솔빛중 교장, 우국환 고양 행남초 교장, 한성수 용인 용마초 교장, 고붕주 경기교육청 제2부교육감이 선정됐다. 공로단체상은 수원시교총(회장 이흥우 남수원중 교장)과 안성시교총(회장 강대희 양진초 교장)이 받았다. 이외에도 교직경력 30년 이상 교육자에게 표창되는 교육공로상은 전길성 수원 효탑초 교감 외 642명이, 특별공로상은 홍석훈 시흥 군자공고 교사 등 86명이 수상했다. 지역사회와 교육발전에 공을 세운 인사에게 주는 독지상은 송인만 양주바이오텍 대표와 허만 자연유치원 원장이 받았다.
제주 ‘탐라스승상’ 시상 ○…제주교총(회장 강경문)은 ‘제10회 탐라스승상’ 수상자로 양석완 제주대 교수, 현상호 제주여상 교사, 김행선 삼성초 교사를 선정하고 10일 제주교육박물관 뮤지엄극장에서 열린 스승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했다. 탐라스승상은 교직 경력 25년 이상 교원(관리직․전문직 제외)을 대상으로 제주교육 발전에 공헌하고 사회의 귀감이 되는 교사를 발굴해 선정하는 상으로 2003년부터 수상자를 선정해왔다.
경남 둘레길 탐방 행사 ○…경남교총(회장 강동률)이 12일 회원들의 화합을 위한 ‘제1회 지리산둘레길 탐방’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 처음 열린 탐방 행사에는 400여명의 회원이 참가해 지리산둘레길 제1코스(주천~운봉)를 걸었다. 경남교총은 앞으로 둘레길 탐방행사를 정례화하고 연2회(봄․가을) 실시할 계획이다.
대구 스승의 날 기념품 증정 ○…대구교총(회장 신경식)은 스승의 날을 맞아 대구교총 전 회원을 대상으로 ‘우리 농산물 곡물세트’(1인당 3kg)를 스승의 날 기념품으로 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