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함 3주기, 용사 추모
○…인천교총(회장 윤석진)은 지난달 23일 천안함 피격 3주기를 맞아 회원 40명, 인천 학부모단체 회원 80명과 함께 제2함대 사령부 천안함 안보현장을 견학하고 참전 용사들을 추모했다. 참석자들은 2010년 3월 북한 잠수함정의 어뢰공격으로 침몰했던 천안함의 모습을 보며 순국한 46명의 호국 장병들의 명복을 빌었다. 윤석진 인천교총 회장은 “국가를 위한 숭고한 희생을 기리며 나라사랑 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견학으로 다시 한 번 안보의 중요성을 깨닫게 됐다”고 밝혔다.
광주교총 분회장회의
○…광주교총(회장 강효영)은 지난달 28일 회원 여론수렴을 통해 분회조직 활성화를 기하기 위한 ‘2013년도 광주교총 분회장 연수회’를 개최했다. 강효영 광주교총 회장은 “각급 학교 330여 분회가 각자 역할에 맞게 일사분란하게 움직여야 본회의 정책이 학교 현장에 정확히 전달되고 현장의 요구가 본회 정책과 사업에 반영될 수 있다”며 “조직의 동시성․일체성 강화에 힘쓰자”고 강조했다.
사무국 직원 전문성 연수
○…대구교총(회장 신경식)은 지난달 12일부터 18일까지 대구교총 회의실에서 ‘사무국 직원 전문성 제고를 위한 합동 연수회’를 실시했다. 연수에서는 자기 혁신과 비전 설계, 회원 만족을 위한 기본 훈련, 비즈니스 매너 스킬 등 다양하고 실질적인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