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총회장기 테니스대회경북교총(회장 이태석)은 15일 경산생활체육공원 테니스장에서 ‘2016 제13회 경북교총회장기 회원 테니스대회’를 열었다. 이번 대회는 원로·관리직·여자·초등남자·중등남자·대학·퇴직회원부 등 7개 부문으로 나눠 시·군 구분 없이 개인(1인) 복식으로 진행됐다. 각 부문별 우승자에게는 상금 20만 원이 수여됐고, 준우승은 15만 원, 3위는 10만 원이 주어졌다. 부문별 성적을 종합해 가장 좋은 성적을 거둔 시·군에는 우승기를 수여했다. 이태석 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선생님들이 화합하고 교총 회원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느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전북교총-폴리텍대학 간담회전북교총(회장 온영두)은 12일 전북교총 회의실에서 한국폴리텍대학 전국교수협의회(총회장 윤희중)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양측은 전북교총의 발전 방안과 한국폴리텍대 교원의 처우 개선, 불합리한 훈·포장 문제 등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전북교총 회장단과 윤희중 한국폴리텍대학 총회장, 장학규 사무총장, 김종삼 권역회장, 최승일 전주회장, 윤성원 익산회장, 구현실 기획국장 등이 참석했다. 온영두 회장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한국폴리텍대학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교총 등산대회 개최경기교총(회장 장병문)은 8일 회원 가족 1253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교총 등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대흥중을 출발해 반환점인 의정부 소래산 정상을 돌아오는 코스로 치러졌다. 장병문 회장은 대회사에서 “오늘만큼은 모든 걸 잊고 등산을 하면서 동료, 가족 간의 화합을 다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며 “교총이 더욱 강력한 힘을 발휘하려면 회원의 참여와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부대 행사도 마련됐다. 한국건강관리협회 경기지부에서 기초 건강검진과 상담을 실시했고, 안산대 학생복지처에서는 무료 사진 인화 서비스를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