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사봉(MISABONG)은 미래사회봉사의 준말입니다. 좋은 말글들을 널리 공유하여 아름답고 희망이 넘치는 미래사회를 만드는 초석이 되고자 교직에 오랫동안 근무하시며 교사, 교감, 장학사, 장학관, 교장을 거쳐 지금은 정년을 하신 조국래 문학박사께서 2000년 교장으로 부임하면서부터 모아둔 좋은 말글 훈화자료들을 본격적으로 정리하기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뜻을 같이 하는 교원들의 도움으로 자료수집과 정리에 정열을 쏟은 지 1년이 지나면서 방대해진 자료들을 이왕이면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누고자 하는 마음으로 2001년 12월 2200여 편이 탑재된 미사봉이라는 훈화사이트를 오픈하였다고 합니다.
그 후 네 번의 업그레이드 끝에 360개의 목록에 5,000여 편의 방대한 자료들이 탑재되면서 지금은 10만 명의 회원이 미사봉 싸이트 회원이 되어 유익하게 활용하고 있는데 인성교육을 위해 시작한 일을 발전시켜서 “한국인성교육지도 봉사단”의 회장을 맡아 이끄는 NGO 단체입니다. 한단계 도약을 위해 정회원을 모집한 결과 60명이 신청하여 12월 8일 오후 3시 서초구에 위치한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회의실에서 31명의 회원이 첫모임으로 “미사봉 포럼”을 가졌다.
각계각층의 직업을 가지고 미사봉을 사랑하는 30대에서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석하여 제비뽑기를 통해 순서를 정한다음 자기소개를 하면서 미사봉을 이해하고 앞으로의 활동방안 등을 논의하는 미사봉의 힘찬 발걸음이 있었다.
http://www.misabong.com 를 방문하여 좋은 말과 글은 사람과 사회를 아름답게 가꾸어주는 가장 강력한 도구라는 것을 실감하며 많은 자료를 무료로 활용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