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성장을 위한 엄마의 역할
◇엄마가 가위를 들면 아이의 성적이 쑥쑥 오른다=이 책은 한국 사회에서 자녀를 올바르게 교육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엄마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저자는 어머니의 노력에 의해 아이들의 성적이 오를 수 있고 중간 정도의 실력을 가진 아이를 3단계 정도는 끌어 올려 명문대학으로의 진학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또 어머니의 생활습관에 따라 아이가 적극적인 성격과 대처 능력을 키울 수 있다고 강조한다. 조연경. 삼진기획.
영재 교육 체계적으로 정리
◇전정재 박사의 영재클리닉=최근 영재교육진흥종합계획이 발표되는 등 어느 때보다 영재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다. 영재는 타고나는 것만이 아니라 길러지고 만들어지며 잠재된 영재성을 부모가 키워줘야 한다는 것이 이 책의 주장한다. 학과별 영재검정표, 과목별 영재교육법과 부모의 역할, 공부를 잘하지 못하는 영재 등 다양한 영재의 사례, 21세기에 필요한 영재의 조건 등 다양한 분야를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전정재. 김영사.
재혼 가정의 가족애 그린 동화
◇나는 바람이야=재혼 가정이 겪게 되는 일상의 모습과 새롭게 형제가 된 두 꼬마의 가족애를 그린 동화. 엄마의 재혼으로 성이 다른 아빠와 동생이 생긴 진이는 이복동생 한서가 언제나 따라다녀 달려서 학교에 갈 수 없다. 한서를 진정한 자기의 동생으로 받아들이기까지 진이가 겪는 혼란과 갈등이 생활의 에피소드들과 함께 잘 드러나 있다. 오경임. 낮은산.
바람직한 삶의 명제 제시
◇아들에게 건네주는 인생의 나침반=청소년들에게 들려주는 바람직한 삶의 명제를 명확한 논거를 통해 제시한 책. 희생, 헌신, 책임, 배려 등의 가치가 10대들에게 꼭 필요한 이유를 조목조목 제시하고, 아울러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여러 방법까지 적고 있다. 그리스 로마 신화, 우화, 서양 철학, 동양 철학, 소설 등을 종횡무진 인용해 읽는 재미를 더한다. 박효종. 아라크네.
신화 속 영웅들의 이야기
◇오디세우스의 발자취를 찾아서 外=어린이를 위한 세계 역사·인물 총서 시리즈. 신화와 전설 속에 등장하는 영웅들과 역사상 위대한 공적을 세운 인물들의 이야기. 그 시대의 사회상과 종교, 자연 환경, 건축, 문화 유산들에 대한 설명을 컬러 그림과 함께 싣고 있다. 백과사전 식으로 구성돼
줄거리 위주의 기존 책들과 달리 TV 다큐멘터리 같은 느낌을 준다. 초록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