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총-수석교사協 첫 정례협의회
○…한국교총과 전국초·중등수석교사협의회가 9일 교총회관에서 수석교사제 내실화를 위한 첫 정례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수업시수 경감에 따른 교원증원, 성과급 불이익 해소 대책 등이 논의됐다. 또 우수 수석교사 발굴, 수석교사 참여 교과연구회 구성, 수석교사의 각종 자문활동 참여 등에 대한 협의가 이루어졌다. 교총과 수석교사협의회는 수석교사제 현장 안착을 위해 분기별로 정례협의회를 갖기로 했다.
김종욱 회장 취임식 가져
○…김종욱 송정초 교장이 6일 울산시교육청에서 취임식을 갖고 제7대 울산교총 회장으로 취임했다. 김 회장은 취임사에서 “교육정책 선도, 교원 전문성 신장, 교권보호에 앞장서는 젊고 힘 있는 울산교총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취임식에는 안양옥 교총 회장, 김복만 교육감, 권오영 교육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교육계 인사 200여명이 참석했다. 김 회장은 거창대성고·진주교대를 졸업했으며 한국방통대에서 행정학 학위를 받았다. 임기는 3월부터 2년.
대구지방변호사회와 업무협약
○…대구교총(회장 신경식)은 6일 대구교총회관에서 대구지방변호사회(회장 김중기 변호사, 이하 대구변회)와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권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학교폭력 예방, 근절을 위해 ‘1학교 1고문변호사제’ 시행, 대구변회 소속 변호사의 학교 자문활동 강화, 학생․교원대상 법률교육 등에 공동으로 협력해 가기로 했다. 대구교총은 3월 말까지 1학교 1고문변호사제 참여 학교 신청을 받아 대구변회와 협의해 고문변호사를 배정․발표할 계획이다. 문의=053-655-2680
청소년흡연·음주예방협회 간담회
○…청소년흡연·음주예방협회(윤종필 회장) 임원진이 5일 한국교총을 방문해 안양옥 회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오는 9월로 예정된 ‘제10차 국제금연대회’의 한국 개최 추진을 위한 협력 방안이 논의됐다. 국제금연대회는 세계 금연 전문가들이 모여 담배로 인한 폐해와 금연에 대해 논의하는 대회로 2002년부터 매년 개최됐다.